고객지원 / 자주하는 질문 FAQ

자주하는 질문 FAQ

  • Q. 프로그램 구매 방법
    • 희망하는 프로그램을 결정하셨다면, 라즈키즈 코리아 공식 홈페이지 회원가입 후 이용권을 구매해주세요. 해외 거주자 분들도 동일하게 구매해주세요.
  • Q. 프로그램 선택 방법
    • 각 상품별 특징 및 권장하는 학습 연령입니다. 1) 라즈플러스: 29개 레벨별 온라인 영어 독서 프로그램 (권장 연령: 유치 ~ 성인) 2) 헤드스프라우트: 파닉스 및 독해 전략 학습 프로그램 (권장 연령: 유치 ~ 초등부 저학년) 3) 과학A-Z: 물리, 생물, 지구과학, 탐구 등 주제별 과학 독서 프로그램 (권장 연령: 초등 ~ 성인) 4) 어휘A-Z: 라즈플러스 필독서 주요어휘 게임 프로그램 (권장 연령: 초등부 고학년 ~ 성인)
  • Q. 프로그램 구매 후, 학습은 언제부터 가능한가요?
    • 고객님의 구매내역이 확인되면, 기재해주신 메일주소로 이용가이드와 계정정보 안내 이메일을 보내드립니다. - 평일 오후 3시 이전 구매 건, 당일 오후 5시 발송 - 평일 오후 3시 이후 구매 건, 익일 오전 11시 발송 (주말 또는 공휴일 미발송) 최대한 빠른 처리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만, 직원들이 고객님 한 분 한 분께 메일을 직접 보내고 있기 때문에 시간이 다소 소요될 수 있습니다. 넓은 마음으로 양해 부탁드립니다.
  • Q. 현재 해외 거주 중인데, 라즈키즈 코리아에서 구매한 이용권을 사용할 수 있나요?
    • 라즈키즈는 온라인 학습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인터넷 연결만 가능하다면 전 세계 어느 곳에서나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인터넷 환경에 따라 이용속도가 다를 수 있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무료체험을 통해 이용환경이 적합한 지 직접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 Q. 비밀번호가 틀리다고 나와요.
    • PC에서 이용 시, 반드시 구글 크롬에서 이용해주세요. 인터넷 익스플로러 사용 시 올바른 비밀번호라도 ‘Wrong Password’ 오류 메시지가 보일 수 있습니다. 라즈키즈 학습사이트에서 (우측 상단의)Teacher로 로그인하지 말아주세요. 학습사이트 중앙의 검색창에 Teacher Username을 입력하여 접속해주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방법은 이메일에 유첨된 이용가이드를 참고해주세요.)
  • Q. 아이가 둘인데 계정을 하나만 사도 되나요?
    • 라즈키즈는 본사 규정상 1인 1계정으로 운영됩니다.
  • Q. 헤드스프라우트와 과학AZ를 같이 하고 싶어요.
    • 현재 판매하고 있는 라즈키즈 상품은 총 네 가지입니다. 1) 라즈플러스, 2) SLC: 과학A-Z + 라즈플러스, 3) REC: 헤드스프라우트 + 라즈플러스, 4) LAC:어휘A-Z + 라즈플러스 따라서, 헤드스프라우트와 과학A-Z를 한 번에 구매하는 방법은 없습니다. 추후 보다 다양한 상품 구성으로 여러분들을 찾아뵙겠습니다.
  • Q. 프로그램 변경 및 환불 문의
    • 라즈키즈 코리아를 운영하는 ㈜알에이치케이홀딩스 교환 및 환불 규정에 따라 프로그램의 변경 및 환불이 가능합니다. 프로그램 로그인 여부와 상관없이 계정 '최초' 발송일로부터 휴일 및 공휴일 포함 7일 이내 전액 환불 가능합니다. 프로그램 변경은 불가하며, 환불 후 재구매 하셔야 합니다. 구매한 상품의 일시정지, 시작일 및 만료일 변경 또는 부분환불 처리 불가합니다. 홈페이지 구매 건이 아닌 외부 구매건(공동구매, 오픈마켓: 지마켓, 톡스토어) 또한 7일 이내에 환불이 가능한 점 참고해주세요.
  • Q. 교사계정 문의
    • 라즈키즈 교사계정은 국내에서 교육기관을 운영 중이시라는 증빙 서류가 있는 사업자에게만 판매가 가능합니다. 관련 문의는 라즈키즈코리아 고객센터(1600-5605) 내선번호 2번, 혹은 이메일(admin2@rhk.co.kr)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Q. 다른 기관에서 사용했던 계정도 연장이 가능한가요?
    • 불법 공동구매 카페 및 교육기관에서 사용했던 계정은 라즈키즈 코리아 학생계정으로 이관이 불가합니다. 프로그램 이용권을 ‘신규’로 구매해주세요.
  • Q. 연장 방법이 궁금합니다.
    • 계정 만료일 1달 전, 만료 및 연장안내 이메일과 알림톡을 보내드립니다. 홈페이지에 로그인하신 후, 마이페이지 - 이용권 현황에서 '연장하기'로 들어가 연장권 구매가 가능합니다. 만료일 당일부터는 연장권 구매가 불가능합니다. 반드시 만료일 1일 전까지 이용권을 구입해주셔야 하는 점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Q. 연장하면 기존 아이디를 계속 사용할 수 있나요?
    • 만료일 전일까지 '동일한 프로그램'으로 연장 하는 경우, 기존의 계정정보를 그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학습기록 및 스타포인트 유지) 만료일 전에 연장권을 구입하였으나 '다른 프로그램'으로 연장하는 경우, 기존의 계정정보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신규 계정 발급)
  • Q. 연장 이용권을 미리 사도 괜찮은가요?
    • 만료일 1달 전부터 만료일 전일까지 연장하기가 가능합니다. 연장권은 반드시 미리 구매하셔야 하며, 구매일자에 관계없이 기존 계정의 만료일에 맞춰 1년이 추가됩니다.
  • Q. 연장 시기를 놓쳤어요. 기존 계정을 사용할 수 있나요?
    • 만료일 이후에는 연장이 불가능합니다. 라즈키즈 코리아에서는 계정 만료일 1달 이전에 알림톡으로 만료 및 연장권 구매를 안내 드립니다. 반드시 만료일 전일까지 연장권을 구입해주셔야 기존 계정을 그대로 연장하실 수 있습니다.
  • Q. 연장했는데, 학습 기록이 사라졌어요.
    • 프로그램을 변경하여 연장하는 경우, 기존의 계정정보를 이어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예. SLC(과학A-Z+라즈플러스) 이용 고객이 라즈플러스 연장하는 경우)
  • Q. 만료일이 언제인지 알고 싶어요.
    • 라즈키즈 코리아 공식 홈페이지에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신규 회원가입 후 기존 계정의 정보가 확인되지 않는다면, 라즈키즈코리아 고객센터(1600-5605)로 유선연락 부탁드립니다.
  • Q. 프로그램 구매 후, 학습은 언제부터 가능한가요?
    • 라즈프리미엄 상품은 결제와 동시에 쿠폰번호가 발송되는 상품입니다. 쿠폰번호는 총 16자리인 점 참고해주세요. 좌측 상단의 줄 모양 아이콘 클릭 -> 사이트 보안을 위한 간단한 계산문제를 푼 후 쿠폰번호 등록이 가능합니다.
  • Q. 현재 해외 거주 중인데, 유니플래닛 앱이 검색되지 않아요.
    • 해외 거주일 경우 앱스토어 혹은 플레이스토어에서 국가 설정을 한국으로 변경해주시면 유니플래닛 앱을 검색 후 다운로드 할 수 있는 점 참고 부탁드려요.
  • Q. IOS기기는 쿠폰번호를 어떻게 등록하나요?
    • 로그인 아이디에 쿠폰 번호 앞 8자리, 비밀번호에 쿠폰번호 뒤 8자리를 입력 후 사용 가능합니다.
  • Q. 기존 라즈플러스에서 라즈프리미엄으로 연장이 가능한가요?
    • 라즈플러스는 ‘kidsa-z’앱에서 이용 가능하며 라즈프리미엄은 ‘유니플래닛’앱에서 이용이 가능한 별도의 상품이기에 연장은 어려운 점 참고 부탁드려요. 다만, 라즈프리미엄 결제 후, 다음 연장 시에 라즈프리미엄으로 연장할 경우는 연장할인이 되는 점 참고해주세요.
  • Q. 학부모 계정은 신청이 가능한가요?
    • 라즈프리미엄 상품은 따로 학부모 계정은 없으나 좌측 상단 줄모양 아이콘 클릭-> 간단한 사이트 보안을 위한 간단한 계산문제를 푼 후 학습통계 부분에서 획득한 별포인트, 리딩학습(읽은 권수, 학습시간 등), 퀴즈 정답률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Q. 전체 원서가 보이지 않아요.
    • 라즈키즈 행성별로 레벨이 세분화 되어있습니다. Raz-Kids Pre 행성(aa-A-B) / Raz-kids Grade K 행성(C-D-E) / Raz-kids Grade 1 행성 (F-G-H) / Raz-kids Grade 2 행성 ( I-J-K) / Raz-kids Grade 3 행성 (L-M-N) / Raz-kids Grade 4 행성 (O-P-Q) / Raz-kids Grade 5 행성 (R-S-T) / Raz-kids Grade 6 행성 (U-V-W) / Raz-kids Grade 6+ 행성 (X-Y-Z-Z1-Z2)
  • Q. 앱을 업데이트하니, 메타플래닛의 캐릭터(NPC)가 최근 학습한 원서가 없어 퀴즈를 낼 수 없다고 해요.
    • 앱을 업데이트 한 후에는 번거로우시더라도 유니플래닛 내의 행성 클릭-> 좌측 상단의 책 모양 아이콘을 클릭하여 ‘최근학습’ 탭에 있는 원서 한 권을 기기에 다운로드 받아 주세요. 이후 메타플래닛 내의 캐릭터들과 학습퀴즈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Q. 쿠폰등록은 언제까지 할 수 있나요?
    • 쿠폰등록은 홈페이지 구매 시 결제일로부터 14일 이내에 등록해 주셔야 하며 쿠폰 미등록으로 인한 만료일 조정은 불가한 점 참고해주세요. 학습기간은 쿠폰등록일로부터 시작하여 6개월 혹은 1년입니다. 체험권의 경우, 쿠폰등록 가능일은 별도로 안내되니, 꼭 확인해주세요.
  • Q. 프로그램 변경 및 환불문의
    • 라즈프리미엄 상품은 라즈플러스와 별도의 상품으로 프로그램 변경이 불가하며 환불 후 재구매해 주셔야 하는 점 참고해주세요. 쿠폰등록 여부와 상관없이 결제일로부터 휴일, 공휴일 포함 7일 이내 전액환불 가능합니다. 결제일로부터 7일 후 자동구매확정 되며 쿠폰등록을 하지 않아도 7일 이후부터는 환불 정책에 따라 환불 금액이 책정됩니다.
  • Q. 체험권 및 공동구매 시 환불문의
    • 라즈프리미엄 체험권은 환불이 불가하며, 기타 공구로 구매하신 상품은 쿠폰등록 여부와 상관없이 7일 이내에만 환불 가능합니다. 이후 사용 기간에 따른 부분환불이 불가한 점 참고 부탁드려요. 이 외 자세한 사항은 환불규정을 참고해주세요.
  • Q. 녹음한 내용은 저장 혹은 전송이 되나요?
    • 학생이 녹음한 내용들은 서버에 따로 저장이 되지 않으며 가장 최근에 녹음한 파일 '다시 듣기'만 가능한 점 참고해주세요. 단, 안드로이드 기반 모바일 기기에서는 '다시 듣기' 기능이 제공되지 않으니, PC(구글 크롬) 혹은 iOS 기반 모바일 기기에서 확인 가능한 점 참고 부탁드려요. 홈스쿨링용 계정은 녹음한 내용을 전송하더라도 확인은 불가한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 참고사항: 녹음 내용 '다시 듣기' 기능은 장기간 보관되지 않기 때문에 사용 기기 및 정보 변경, 기록 삭제에 따라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 Q. 레벨을 꼭 설정해야 하나요?
    • 라즈키즈 프로그램 이용 시, Level Up! 레벨업 우주선과 Reading Room 리딩룸 우주선 두 공간에서 학습을 합니다. ‘레벨업’에서는 학생의 설정 레벨의 필독서(약 20권)이 보여지며, 해당 원서 활동을 모두 마치면 자동으로 다음레벨로 업!이 됩니다. ‘리딩룸’에서는 레벨 설정 여부에 관계없이 전체 aa부터 Z2까지의 원서를 모두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원하는 레벨, 원서들을 골라 읽기 위해서는 ‘리딩룸’을 활용하시고, 특정 레벨로부터 순차적으로 학습하고자 하면 ‘레벨업’을 활용하면 됩니다.
  • Q. 학부모 계정
    • 1) 학부모계정 신청 라즈키즈코리아 공식 홈페이지에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에서 학부모계정을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2) 학부모계정 비밀번호 초기설정 [PC 사용 권장] 라즈키즈코리아에서 학부모계정 승인 후, 본사에서 발신되는 ‘Parent Access’ 메일을 확인해주세요. 메일 내용 중 ‘Set Your Password’를 클릭하시어 비밀번호를 설정해주시기 바랍니다. 비밀번호는 영문자+숫자 조합, 6자리 이상으로 설정해주세요. 3) 신청 후, 2일이 지나도 본사 메일이 오지 않는다면 개별적으로 문의해주세요.
  • Q. 이용가이드와 실제 학습사이트 내용이 달라요.
    • 라즈키즈는 매월 본사 정기 업데이트에 따라 학습 콘텐츠의 추가, 아바타 아이템 추가, UI의 변화 등 크고 작은 변화들이 있습니다. 이용가이드와 실제 아이콘 모양 및 이름이 다를 수 있으니 학습에 참고해주세요. 빠른 시일 내에 이용가이드를 업데이트하여 고객님들의 프로그램 사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Q. 자료를 프린트할 수 없나요?
    • 라즈키즈는 온라인 영어 도서관 프로그램으로, 콘텐츠를 오프라인 자료로 출력하실 수 없습니다. 본사 Learning A-Z사와 콘텐츠 사용계약이 완료된 자를 제외한, 그외 자료들은 저작권법에 의거하여 제공해드릴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Q. 레벨테스트는 없나요?
    • 라즈키즈는 자체 29개 레벨로 원서가 분류되어 있습니다. 다만, 학생의 영어실력을 평가하기 위함은 아니어서 별도의 레벨테스트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학습자에게 가장 알맞은 레벨을 확인하시려면, Reading Room에서 쉬운 레벨부터 차례대로 한, 두권씩 책을 읽어보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 Q. 퀴즈가 열리지 않아요.
    • 라즈키즈 학습은 듣기, 읽기, 퀴즈 학습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듣기와 읽기 중 한가지 이상을 끝까지 완료해야만, 퀴즈가 활성화 됩니다. 단, aa레벨은 퀴즈 학습이 없습니다.
  • Q. 듣기 속도 조절은 안되나요?
    • 라즈키즈 듣기 음원은 속도 조절이 불가합니다. 원서 별로 녹음한 성우에 따라 속도가 다른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 Q. 녹음한 것은 어떻게 듣나요?
    • 먼저, 학생이 녹음한 내역은 원서 별로 최근 1개만 저장됩니다. 학생계정으로 접속 후, 해당 원서 ‘읽기’로 들어가면 ‘다시 듣기’가 가능합니다. 단, 안드로이드 기반 모바일 기기에서는 다시 듣기 기능이 제공되지 않으니, PC(구글 크롬) 혹은 iOS 기반 모바일 기기에서 확인해주세요.
  • Q. 녹음이 안돼요.
    • 사용하는 PC(구글 크롬) 및 모바일 기기(핸드폰, 태블릿)에서의 설정(마이크 허용)을 확인해 주셔야 합니다. 자세한 방법은 자료실 -> 이용안내 -> 녹음 오류: 프로그램 사용법을 확인해주세요.
  • Q. 라즈키즈 어떻게 접속하나요?
    • PC) 구글 크롬으로 학습사이트(www.kidsa-z.com) 첫 화면 중앙 검색창에 Teacher Username 입력 간혹 화면 우측 상단에 있는 Teacher 또는 Parents로 접속하는 분이 있으신데요. 해당 코너는 교사 또는 학부모계정(별도 신청) 전용 공간이니, 학생의 학습을 위해서는 화면 중앙을 통해 접속해주세요. 모바일) Kids A-Z 앱을 설치해주세요. 구글 플레이스토어 또는 애플 앱스토어에서 ‘라즈키즈’를 검색하여 Kids A-Z 앱을 설치해주시기 바랍니다.
  • Q. PC) 이용속도가 느려졌어요.
    • 구글 크롬을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 해주시고 캐시 삭제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방법은 ‘자료실’-> '구글 크롬(PC): 프로그램 활용법을 확인해주세요.
  • Q. 모바일) 이용속도가 느려졌어요.
    • 모바일 기기 자체 설정에서 데이터 및 임시파일(캐시)을 삭제해주시기 바랍니다. 사용 기기 별로 캐시 삭제 방법이 모두 다르니, 자세한 사항은 ‘자료실’을 확인해 주세요. 또한, Kids A-Z 앱이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 되어 있는 지 확인해주세요. 라즈키즈 전용 Kids A-Z 앱은 매월 본사의 정기 업데이트가 진행됩니다. 더불어 모바일 기기 사양정보가 Kids A-Z 앱이 호환 가능한 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2021년 11월 기준, 안드로이드 8.0, iOS 11.0부터 이용 가능합니다.)
  • Q. 모바일) You are offline. 메시지가 보여요.
    • 학습 도중 인터넷 연결이 끊겼을 때 보여지는 메시지입니다. 태블릿PC에서 와이파이를 연결하여 사용할 경우 보여질 수 있습니다. 원활한 학습을 위해서는 데이터를 직접 사용하는 핸드폰 혹은 PC 이용을 권장드립니다.
  • Q. PC) 원서 이미지가 안보여요. 영상이 실행되지 않아요.
    • 사용하는 PC의 보안 방화벽이 높아 라즈키즈 콘텐츠가 차단된 경우입니다. (모바일 기기에서는 정상 이용 가능) 보안 인증서를 설치해야만 라즈키즈 이용이 가능합니다. 라즈키즈코리아 고객센터(1600-5065) 유선연락 혹은 admin@rhk.co.kr에 이메일을 주시면 보안인증서를 전달 드리니 파일을 확인 후 이용 부탁드려요.